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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Legend of Zelda 시리즈의 개발 배경, 게임 특징

by mondkey 2023. 4. 17.

zelda 게임 참고 이미지
젤다의 전설 게임 참고 이미지

The Legend of Zelda의 개발사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게임 개발사 '닌텐도'에서 개발되었습니다. 닌텐도는 일본의 게임 기기 및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입니다. 1889년에 일본 교토에서 마루야마 후사지로부터 시작된 회사이며, 처음에는 일본 전통 카드 게임인 하나폭타를 제조하였습니다. 그 이후로도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왔으며, 1970년대에는 전자 제품 제조를 시작하였습니다. 닌텐도는 1983년 출시한 NES(Nintendo Entertainment System)로 대중적인 게임 콘솔 시장을 차지하였으며, 그 이후로도 다양한 콘솔 기기와 게임을 출시하여 세계적인 게임 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게임 시리즈는 1986년에 첫 번째 버전인 "The Legend of Zelda"가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많은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의 개발팀에는 여러 명의 주요 인물들이 있습니다. 먼저, 게임 디자이너인 미야모토 쇼이치는 The Legend of Zelda 시리즈를 비롯하여 다양한 닌텐도 게임의 개발에 참여했으며, 닌텐도의 게임 개발을 대표하는 인물 중 한 사람입니다. 그 외에도 프로그래머인 티구치 아츠시와 시나카무 가즈히사, 작곡가인 후지바야시 카즈우히로 등이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The Legend of Zelda의 개발 배경

젤다의 전설 게임이 개발되기 시작한 계기는 1985년 미야모토 쇼이치가 닌텐도에서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라는 지시를 받았을 때입니다. 당시 미야모토는 새로운 게임 아이디어를 생각하던 중, 어릴 적 트레져 헌터(Treasure Hunter)로서 동굴을 탐험하며 보물을 찾는 상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링크(Link)라는 캐릭터를 만들고 그의 모험을 담은 게임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미야모토는 지인이 꿈에서 깨어나지 못하는 것을 보고 던전 속의 어둠과 불꽃이란 아이디어를 생각해냈고, 이를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로 구현하였습니다. 게임의 제목인 "젤다(Zelda)"는 당시 뉴욕 타임즈(New York Times) 기사에서 발췌한 이름으로, 게임 내 주인공이 구출해야 하는 공주의 이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렇게 하여 1986년, 닌텐도에서 첫 번째 젤다의 전설 게임이 출시되었으며, 이후 많은 시리즈가 출시되어 현재까지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The Legend of Zelda의 게임 특징

젤다의 전설은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링크라는 주인공이 화제의 아이템인 트라이포스(TriForce)를 찾기 위해 높은 난이도의 던전을 탐험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6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큰 맵과 다양한 지형들을 갖추고 있어, 세계를 탐험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맵에는 다양한 퀘스트와 숨겨진 보물들이 있으며, 링크는 이를 찾아다녀야 합니다. 두 번째, 맵에는 다양한 던전을 갖추고 있습니다. 던전은 퍼즐과 함께 전투 요소가 섞여 있으며 보스와의 결전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세 번째,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서는 링크가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탐험을 진행합니다. 이 아이템은 던전에서 얻을 수 있으며, 각각의 아이템은 퍼즐 해결이나 전투에 활용됩니다. 대표적인 아이템으로는 화살, 훅 샷, 부메랑, 목마름 해소 아이템 등이 있습니다. 네 번째,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대체로 높은 난이도를 갖고 있습니다. 던전의 퍼즐과 보스전 등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몇 번의 도전을 거쳐 클리어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섯 번째, 대화와 스토리 요소도 매우 중요합니다. 게임 내 대화와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게임의 세계관과 인물들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독특한 세계관을 갖고 있습니다. 게임에서 사용되는 맵이나 인물, 아이템 등은 매번 새로운 것이 등장합니다.